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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업 정보


(1) 파워 업이란?

 

 

동일한 몬스터를 합성함으로써 스탯를 올려주는 시스템입니다.

 

기본 스탯이 높을수록 파워 업 후의 스탯도 상승이 되며, 파워 업 후에는 재료가 되는 몬스터는 사라지게 됩니다.

 

파워 업은 ☆마크가 붙게 되며, 최대 ☆4까지 파워 업 할 수 있으며, ☆이 하나 붙을때 마다 최대 레벨이 +5가 됩니다.

즉 S랭크의 최대 레벨은 80이며, ☆4가 되면 20이 붙어 최대 레벨은 100이 됩니다.?

또한 파워 업시 확률적으로 특기의 레벨이 오를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스탯이란 HP, MP, 공격력, 영리함, 민첩성, 방어력을 말하는 것 입니다.

 

?

(2) 파워 업 계산 법

 

?

기본이 되는 몬스터를 A, 파워 업의 소재가 되는 몬스터를 B, 파워 업 후 최종 결과물은 C라고 가정 하겠습니다.

 

A의 각 스탯의 2%, B의 각 스탯의 2%(소수점 이하는 올림)가 A의 스탯에 추가 되어, 결과물 C가 됩니다.

 

이번에 나온 히드라를 예로 들겠습니다.

 

1.jpg

스탯

A - 레벨 1

B - 레벨1

C - 결과물

HP

22

22

22+(22*0.02)+(22*0.02)=24

MP

18

18

18+(18*0.02)+(18*0.02)=20?

공격력

21

21

21+(21*0.02)+(21*0.02)=23

방어력

17

17

17+(17*0.02)+(17*0.02)=19

민첩성

16

16

16+(16*0.02)+(16*0.02)=18

영리함

14

14

14+(14*0.02)+(14*0.02)=16

여기서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HP를 예를 들어,

22+(22*0.02)+(22*0.02) 계산으로 하면 22.88이 나오며,

올림을 해도 23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종 결과 값에서 올림을 하는 것이 아니라,

(22*0.02=0.44) ?여기에서 올림을 하는 것입니다.

즉 22+1+1=24 라는 결과 값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간단한 규칙이 생기게 됩니다.

?

스탯
보정 값
1 ~ 50
1
51 ~ 100
2
101 ~ 150
3
151 ~ 200
4
201 ~ 250
5
251 ~ 300
6
301 ~ 350
7
351 ~ 400
8
401 ~ 450
9
451 ~ 500
10
501 ~ 550
11
551 ~ 600
12
601 ~ 650
13
651 ~ 700
14
701 ~ 750
15
751 ~ 800
16
801 ~ 850
17

?

?이 표를 참고로

스탯의 범위를 파악하신 후, 보정 값으로 간단히 더하기만 하면 됩니다.

 

?

2.jpg

비교를 위해 80랩 히드라를 기본으로 1랩 히드라와 파워업을 해보겠습니다.

 

스탯

A - 80랩 히드라

B - 1랩 히드라 

C - 결과물 

HP

518

22

518+11+1=530

MP

214

18

214+5+1=220

공격력

382

21

382+8+1=391

방어력

325

17

325+7+1=333

민첩성

231

16

231+5+1=237

영리함

139

14

139+3+1=143

 

 

 

 

 랩1과 랩1을 합성한 후 랩 80을 만드는 것과 랩 80에서 랩1을 합성한 것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간단히 하기 위해 HP로만 비교하겠습니다.

 

랩1+랩1

랩1+랩1 ==> 랩 80으로 레벨 업

랩80+랩1

차이

24

24+(518-22)=520

530

10

 

파워 업을 했다고 해서 레벨 업시 스탯의 상승치가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레벨80(518 HP)에서 레벨1(22 HP)를 빼 준 값이 이 몬스터의 고정 상승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랩1+랩1을 레벨 80으로 올렸을 때와 랩80+랩80 파워업을 했을때의 차이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

랩1+랩1

랩1+랩1 ==> 랩 80으로 레벨 업

랩80+랩80 

차이

24

24+(518-22)=520

518+11+11=540

20

 

이로써,

결론은 랩80+랩80일때 가장 효율적인 파워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이라는 차이가 나지만, 이건 상승폭이 큰 것이였이며,

상승폭이 제일 낮은 영리함은 4라는 차이밖에 없습니다.

?

하지만,

이것은 고작 ☆1을 했을 때 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히드라 80랩 재료로만 ☆4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스탯

80랩

☆1 80랩

☆2 80랩

☆3 80랩

☆4 80랩

HP

518

518+11+11=540

540+11+11=562

562+12+11=585

585+12+11=608

MP

214

214+5+5=224

224+5+5=234

234+5+5=244

244+5+5=254

공격력

382

382+8+8=398

398+8+8=414

414+9+8=431

431+9+8=448

방어력

325

325+7+7=339

339+7+7=353

353+8+7=368

368+8+7=383

민첩성

231

231+5+5=241

241+5+5=251

251+6+5=262

262+6+5=273

영리함

139

139+3+3=145

145+3+3=151

151+4+3=158

158+4+3=165

 

어떤가요?

이 정도면 만족할 만큼의 상승이겠죠?

 

여기서 또 의문점이 하나 가지게 될 겁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이 붙게 되면, 최대 레벨이 +5가 됩니다.

그럼 85랩이나 90랩이 되면 상승치가 더 높지 않겠냐는 의문점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80랩 이상부터는 100랩이 되어도 80랩과 동일한 보정 값을 가지게 됩니다.

즉 80랩일때 ☆4작업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서 팁!!

 

보정 값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50단위씩 보정 값이 상승하게 됩니다.

히드라를 예를 들어

 

HP가 랩80일때 518이지만, 랩 79일때 501이라면, 굳이 랩80일때 할필요가 없습니다.

랩 79일때와 동일한 보정 값이 상승하기에 랩79의 기본A와 랩79의 재료B로 파워 업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점은

모든 스탯의 보정 값이 안떨어지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HP가 랩79일때 501이라 떨어지지 않더라도, MP가 랩80일때 214고, 랩79일때 200이라면,

보정 값이 1이 하락하기에 절대 랩79에서 파워 업을 하시면 안됩니다.

 

다른 몬스터들도 마찬가지로 모든 스탯의 정보를 보정 값과 비교하면서

최적의 랩을 만드신 후, 파워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료 몬스터가 넉넉하기에 최상의 파워 업을 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히드라+히드라=히드라☆

히드라☆+히드라☆=히드라☆2

히드라☆2+히드라☆2=히드라☆3

히드라☆3+히드라☆3=히드라☆4

 

총 16마리의 히드라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주의 사항은

 재료가 되는 몬스터는 기본이 되는 몬스터 보다 높은 파워업일 경우 파워 업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예)

히드라☆2+히드라☆2   가능

히드라☆2+히드라☆3   불가능

 

 

(3) 파워 업한 몬스터를 환생하게 되면?

 

?

환생을 하게 되면, 랭크가 올라가면서 ☆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기존의 랭크 업과는 틀리게

파워 업한 상승값의 20%(소수점 이하는 반올림)가 인계가 됩니다.

 

히드라의 HP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히드라가 랩80일때 HP는 518이며, ☆4일때 HP는 608입니다.

즉 90이 상승값이 있었으며, 90의 20%(90*0.2=18)인 18이라는 수치가 다음 랭크에 붙게 됩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레벨이 100이여도, 레벨80과 동일한 값으로 계산됩니다.

 

여기서도 일정한 보정 값 수치가 정해지게 됩니다.

 

 

파워 업 보정 값의 합계
랭크 업시 추가 스탯
1 ~ 5
1
6 ~ 10
2
11 ~ 15
3
16 ~ 20
4
21 ~ 25
5
26 ~ 30
6
31 ~ 35
7
36 ~ 40
8
41 ~ 45
9
46 ~ 50
10
51 ~ 55
11
56 ~ 60
12
61 ~ 65
13
66 ~ 70
14
71 ~ 75
15
76 ~ 80
16
81 ~ 85
17
86 ~ 90
18
91 ~ 95
19
96 ~ 100
20
101 ~ 105
21
106 ~ 110
22

 

이 표를 참고로 다음 랭크의 추가 스탯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4) 특기 레벨 업

 

 

동일한 특기에만 적용이 됩니다.

특기 환생으로 기존 보유의 특기가 아닌 새로운 특기를 배우셨더라도,

재료가 되는 몬스터도 동일하게 똑같은 새로운 특기를 배우지 않았다면 특기 레벨업이 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확률적으로 동일 특기들이 레벨 업이 되는 것이기에 너무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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