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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 환생의 길 공략

 

 

1. 퀘스트 소개

 

퀘스트명 : 究極?生への道

 

SS랭크로 환생하는데 필요한 에그 몬스터(엠페란, 제네란, 마왕의 알)가 유일하게 나오는 특별 퀘스트입니다.

난이도가 매우 높지만, 등장하는 적의 패턴은 정해져 있으니, 대책만 강구한다면 충분히 난이도를 낮출 수 있다.

 

 

가. 등장 몬스터 내성표

 

 
이름
메라
햐드
기라
바기
이오
데인
도루마
마비
수면
혼란
마누사
마호톤

블랙
드래곤
무효
무효
무효
-
-
약점
무효
반감
반감
반감
반감
-
극락조
무효
반감
약점
-
반감
무효
-
반감
 
반감
-
무효
전갈
아머
-
-
약점
무효
무효
무효
-
무효
무효
무효
반감
-
철구
마인
-
반감
-
반감
반감
약점
-
반감
무효
무효
강함
무효

버틀러
-
반감
무효
-
-
약점
반감
무효
반감
무효
반감
무효
크로
핸즈
-
-
 
-
-
약점
-
반감
 
반감
반감
-
와이트
약점
무효
약점
무효
무효
약점
무효
무효
반감
무효
약점
반감
S킬러
머신
-
반감
-
약점
-
-
-
무효
반감
반감
-
약점
그레이트
라이든
약점
-
 
반감
-
약점
반감
반감
반감
반감
약점
반감

 

 

나. 파티구성

ㄱ. 효율적인 특기

라이데인

위의 표에서 보다시피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데인계 약점을 가지고 있다. 최소 3마리 정도는 라이데인이 필요하다.

 

베기라마

데인계가 먹히지 않는 2명의 적에게 효율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1~2명 정도만 가지고 있으면 된다.

 

피오림

행동 순서를 앞당기며, 회피률도 높힐 수 있다.
특히 S킬러머신을 강력한 참격의 크리티컬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하며, 4차전에서만 주로 쓰이기에 1명만 준비해 두자.

 

베호이미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모두 보스급이기에, 큰 HP와 강력한 ATK를 가지고 있다.

힐은 필수이며, 최소 3명정도는 이 특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ㄴ. 공격타입 파티 보다는 마법타입 파티

위에서 설명했듯이 필요한 특기들의 대부분이 주문 특기이며, 큰 HP와 강한 ATK를 자랑하기에, 마나 소비도 그만큼 심하다.

MP가 높은 마법타입의 파티를 구성하자.

 

 

ㄷ. 리더 선택

이 게임에서는 리더 특성라는 파티의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특성가 있다.

 

주문 데미지 UP
빠르게 몬스터를 쓰러트리고 싶다면, 이 퀘스트에서는 라이데인의 주문이 메인 공격 주문이기에, 주문 데미지가 UP이 되는 몬스터를 리더로 세우자.

 

현명함 UP

주문 데미지 UP과 동일하다.

현명함을 UP시켜, 주문 데미지를 UP 시킬 수 있다.

 

MP up

보스급들인 몬스터이기에 장기전이 되기 쉽다. 그만큼 MP 소모도 크기에 후반으로 갈수록 MP 부족 현상이 나타난다.

MP UP으로 부족한 MP를 채우자.

 

방어력 UP

보스급들인 몬스터이기에 공격력 또한 만만치가 않다. 방어력을 올려 HP를 보호하자.

 

HP UP

방어력 UP과 동일하다.

HP를 늘려, HP를 보호하자.

 

 

ㄹ. 서포트 활용

이 게임에서는 서포트(친구)의 리더 특성도 나의 파티에 적용이 된다.

위에서 설명한 리더 특성을 가진 몬스터를 선택하자.

 

 

2. 퀘스트 정보

 

가. 궁극 환생의 길

 

스태미너
40
목표 Lv
80
획득 경험치
약 12500
 

 

 

미션 ①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
보상
1,00,000 G
미션 ②
동료를 한번도 쓰러트리지 않고 클리어
보상
슈퍼 마스터 에그 (자오릭) 1마리

 

지도 패턴 (○표시는 출구)
패턴1
궁극지도.gif

 

1차전 패턴
패턴1
패턴2
패턴3
패턴4

전갈의 아머

자오랄 / 스쿨트 / 피오림을 사용한다. 보조타입이지만 자오랄의 부활때문에 최우선으로 처치해야 된다.

철구 마인

AI1 ~ 2 회 행동이며 격렬한 외침 / 메다 파니 춤을 사용한다.
스턴이 걸려 행동 정지가 될 가능성이 있기에 조심하자.

크로 핸즈

민첩함이 높고, 바이키루토 / 진공을 사용한다. 회피율이 높고 참격계 공격을 하기 때문에 피오림을 1회 사용해 민첩함을 올려 두자.

 

공략
전갈 아머 > 크로핸즈 > 철구 마인

 

2차전 패턴
패턴1
패턴2
패턴3
패턴4

블랙 드래곤

AI1 ~ 2 회 행동으로 마호칸타 / 얼어 붙은 눈보라를 사용한다. 마호칸타는 얼어 붙은 눈빛으로 해제하자.

그레이트 라이든

AI1 ~ 2 회 행동으로 베기라마 / 마호톤을 사용한다. 마호톤으로 주문을 봉쇄당하면 매우 까다로워 진다.

극락조

베호마라 / 뜨거운 숨결을 사용한다. 방어력이 낮기에 일반 공격으로 MP를 절약하자.

 

공략
전갈 아머 > 그레이트 라이든 > 블랙 드래곤 > 크로 핸즈 > 극락조

 

 

 

3차전 패턴
패턴1
패턴2
패턴3
패턴4
패턴5

헬 버틀러

AI1 ~ 2 회 행동으로 이오라 / 격렬한 불꽃을 사용한다. 매직 배리어 / 후바하 등의 아군의 저항력을 올려 데미지를 줄이자.

와이트 킹

바기마 / 얼음 숨결을 사용한다. 헬 버틀러와 같이, 주문 · 숨 내성을 올려 두자.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일반 공격으로 MP를 절약하자.

 

공략
그레이트 라이든 > 헬 버틀러 > 와이트 킹

 

 

 

4차전 패턴
패턴1
패턴2
패턴3
패턴4
패턴5

S 킬러 머신

AI2 회 행동으로 뇌신 베기 / 매 베기를 사용한다. 3 마리가 동시에 출현하면 매우 골치 아프다. 공격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피오림을 2 회 이상 계속 유지해 회피율을 꾸준히 올려 두자.

 

공략
전갈 아머 > 그레이트 라이든 > 블랙 드래곤 > 극락조 > S 킬러 머신

 

5차전 패턴
패턴1

 

공략
마왕의 알 > 엠페란 > 제네란
내성이 없기때문에 위의 순서대로 강한 주문으로 해치우자.
난이도가 낮기에 어렵지 않을 것이다.

 

여기까지 하고 출구로 나가셔도 되며,

2층으로 가셔서 다시 한번, 엠페란 이나 마왕의 알을 획득할 수 있는 권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2층은 1층보다 더 난이도가 높기에, 현재 HP와 MP에 여유가 없다면 포기하자.

단, 1층과는 달리 전투중에 도망을 칠 수 있기에 도전 중 실패할 것 같으면 도망을 쳐도 됩니다.

왼쪽길로 가면 엠페란에 도전할 수 있으며, 오른쪽 길로 가면 마왕의 알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2층 왼쪽
패턴1

 

공략

슬라임 황제는 느닷없는 스칼라(방 2단계 업)의 특성으로 인해 물리 공격이 상당히 얼렵다.
내성도 무효나 반감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베호마라 / 마호칸타 / 빛의 숨결을 사용하기에 매우 까다롭다.
얼어 붙은 눈빛이 있으면, 스칼라를 해제하고 물리 공격을 할 수 있다.
슬라임 황제는 약점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도루마계는 그나마 먹히기에 도루쿠마 / 도루모아 / 데스 파이어가 있다면 마호칸타를 사용해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할 것이다.

 

2층 오른쪽
패턴1

 

공략

에빌 에스타크는 AI 2회 행동으로 가끔 매직 배리어 특성을 가진다.
수면 베기 / 사후 슬래쉬 / 마햐드 베기의 강력한 참격을 사용하므로, 피오림은 필수다.
참격 예측을 발동하면, 참격이 반사되므로 조심해야 된다.
바기계와 혼란이 약점이므로 바기 크로스 / 풍신 베시가 효과적이다.
이것이 없다면 내성이 엇는 메라 / 기라계의 베기라곤 / 메라조마를 추천!

 

 

서비스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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